Stones Lab.

AI 개발자, 원호입니다.

Won Ho Son
Won Ho Son
Cover Image for AI 개발자, 원호입니다.

1. Oh My God~ 원호님, 간단한 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스톤즈랩의 AI 개발자 손원호 입니다.

수 많은 AI 분야 중 컴퓨터 비전에 좀 더 특화해서 커리어를 이어나가는 중입니다.
요즘 핫한 자연어 기반 LLM 다음은 컴퓨터 비전의 시대가 넘어오지 않을까요? ㅎㅎ

Thumbnail

2. 팀원들의의 첫인상은 어땠어요? 한 분씩 이야기해주세요.

먼저 우리 든든하고 발표의 신 PM 진협님, 팀원 공고문에서 우리 이런 것 할거다! 그래서 이런 팀원이 필요하다라는 공고문을 보고 같이 해커톤 하면 무섭지만 많이 배울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멋진 디자인을 아무렇지 않게 만들어 주시는 디자이너 유진님, 포트폴리오 공유해주신 것 보고 와 이 사람 뭐지? 디자이너 포트폴리오는 역시 다르구나 생각했는데 다른 디자이너 분들 포트폴이로 보고 나니 디자이너라도 다 포트폴리오가 멋진게 아니라 이 사람은 진짜 고수구나 느꼈습니다.

그리고 실력에 비해 너무 겸손하신 백엔드 호윤님. 처음에 말씀도 별로 없으시고 겸손하게 자기소개 해주시길래 저는 이때부터 저 사람 은둔고수다. 겸손함을 앞세워 실력을 숨기시고 있다는걸 알고 있었어요!

스톤즈랩의 세심한 분위기 메이커 기획자 민경님, 어색한 첫 회의에서도 분위기를 풀기 위해 말도 많이 해주셔서 너무 극한의 I인 저도 편안해졌어요. 그러고 고려하지 못했던 핵심 아이디어를 많이 내주셔서 멋진 사람이라 느꼈습니다.

마지막으로 스톤즈랩의 인간 비타민 우원님, 첫 인상으로는 유학파 개발 고수으로 느껴지셨어요. 외국 느낌의 제스처와 기술적으로 딱딱 설명하시면서 가능하다 하시는 부분이 엄청 나셨습니다.

Thumbnail

3. "스톤즈랩은 OOO이다" 한 문장으로 정의한다면?

스톤즈랩은 '설레임'이다. 늘 스톤즈랩 관련된 회의나 이벤트가 있을 때 마다 소풍 가기전 아이처럼 설레임을 느끼게 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스톤즈랩은 '설레임'이다.

4. 본인을 개발자로서 또는 동료로서 어떤 사람인지 표현해주세요.

어려운 질문이네요. 제가 추구하는 방향은 저의 기술으로 다른 사람들이 세상을 편리하게 살 수 있게 하는 개발자가 되고 싶습니다. 또한 이것들이 다른 사람 뿐아니라 동료들도 느끼면 좋을 것 같아요. 아 이사람이 있어서 편하구나, 이런 느낌을 줄 수 있는 사람이고 싶습니다.

5. 개발자를 선택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개발이 좋아서 개발자를 선택하게 된 것 같습니다. 어릴 때 새로 만들거나 분해하고 조립하고 하는 것을 좋아하는 아이였어요. 이후 시간이 지나면서 컴퓨터에 대한 흥미가 생겼고, 개발을 실제 접한건 대학교 때가 처음이지만, 개발에는 새로 만들고 분해, 조립하는거에 필요한 준비가 크게 없더라고요. 컴퓨터만 있으면 할 수 있다. 이게 가장 큰 매력이었던 것 같아요. 물론 AI 개발자가 되어서 좋은 GPU가 있는 컴퓨터가 필요해지긴 했지만요.

Thumbnail

6. 스톤즈랩에서 원했던 것을 이루었나요?

처음 원하던 것은 이루었지만, 스톤즈랩에 계속 원하는 것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 같아요. 처음에는 단순히 비전쪽 AI 뿐 아니라 자연어 처리 서비스도 개발해보고 싶다. 특히 LLM을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 라는 목표였지만, 저희 좋은 스톤즈랩 팀원들을 만나 수월하게 이루게 되었습니다. 우리 좋은 팀원들이 있어서 팀원들과 티키타카 서비스를 발전 시켜보고 싶고, 새로운 서비스 또한 개발 해보고 싶다 등 다른 원하는 것들이 계속 생겨나고 있습니다.

7. 가장 소중했던 시간은 언제인가요? 스톤즈랩에서 혹은 삶의 순간 중에서요.

가장 소중했던 시간은 스톤즈랩 팀원들을 처음 만나게 된 순간인 것 같아요. 소중한 스톤즈랩이 이뤄질 수 있는 첫 단추가 된 순간이라 저는 팀원들을 처음 만난 순간입니다.

8. 선배 개발자로서 성장을 위한 팁과 조언 부탁드려요.

가장 좋은 성장 방법은 내가 만들어보고 싶은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내가 해보고 싶고 내가 해결하고 싶은 문제에서 시작해보는 것, 생각 나는 것이 없다면 내가 사용해보고 싶은 기술로 접근 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본인이 해보고 싶은 것으로 해서 끝까지 마무리 해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생각 됩니다!

Thumbnail

9. 개발자로 취직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좋은 직장, 연봉이 많은 직장도 좋지만 내가 개발하고 싶은 서비스를 하는 회사에 취직해서 일을 해보는 경험이 중요한 것 같아요. 실무를 하면서 다른 배움이 있더라고요. 예비 개발자 여러분 화이팅 입니다!

10. 팀원에게 한 마디씩 부탁드려요! 👏

우리 소중한 스톤즈랩 팀원분들 여러분을 만나 티키타카라는 멋진 서비스를 개발할 기회가 생겼고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설레임을 주는 스톤즈랩 팀원분들 오랫동안 잘 지내요!

수고 많으셨어요. 원호님! 🎉

마지막으로 인터뷰 자리를 마련해주셔서 제 속에 있던 이야기를 말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우. 원. 갓! 감사합니다.